Terraco Korea

제품 건축용 접착제/미장재 분말형 테라코 타일시멘트 3000

테라코 타일시멘트 3000

테라코 타일시멘트 3000은 무기질을 주원료로 특수 혼합된 파벽돌 전용 접착제입니다. 내∙외장용으로 파벽돌 및 경량 인조석을 떠붙임공법 시공 가능한 회색 제품으로 미끄럼 저항성과 접착력이 매우 우수하고 내구성이 탁월합니다. 물만 섞어 사용하는 분말형 제품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작업성이 우수합니다.

시공도구

제품계열

포장단위

/ 지대포

용도

실∙내외 파벽돌, 경량 인조석, 소형타일 접착용

물성

  • 주요성분 : 시멘트, 골재, 특수첨가제
  • 색상 : 회색
  • 가수량 : (5.25~5.75)L/ 25 kg 지대
  • 포장단위 : 25 kg / 지대포
  • 유효기한 :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조일로부터 6개월

주의사항

1. 제품 혼합시 과도한 물을 혼합할 경우, 강도저하, 파벽돌 탈락 등의 원인이 됩니다.
2. 가사시간이 지나 제품이 굳기 시작하면 재믹싱하지 않고 폐기합니다.
3. 바탕면에 따라 양생기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4. 페인트면, 합판, 철판 등 특수하지면 시공시 당사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5. (5~35) ℃에서 시공하시고, 제품의 양생전에 충격, 동결, 수분 접촉을 금합니다.
6. 젖은 파벽돌은 반드시 말려서 사용합니다.
7. 바탕면이 뜨거울시 물을 뿌려 식힌후 시공합니다.
8. 다른 제품이나 이물질을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9. 사용후 남은 제품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보관하십시오. 공기 유입시 굳어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보관시 직사광선, 눈이나 비로부터 보호되는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시공방법

Ⅰ. 바탕면 준비
1. 바탕면은 충분히 양생 시킨후 3~4주 시공합니다.

2. 바탕면의 접착제 찌꺼기, 페인트, 기름, 레이턴스 등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3. 돌기부분은 그라인딩하여 평활도를 유지하여야 하며, 크랙이나 기공 등으로 손상된 부위는 전처리 작업으로 평활하게 해줍니다.

4. 바탕면의 이물질을 제거한후 P-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시공합니다.

 

Ⅱ. 제품혼합
1. 테라코 타일시멘트 3000 파벽돌용은 25 kg 지대당 (5.25 ~5.75)L의 물을 혼합해 줍니다.

2. 제품 혼합시 반드시 물부터 계량하여 투입하고 제품을 투입한 후 믹싱합니다.

3. 덩어리가 없는 균일한 상태가 되도록 핸드믹서로 3 분간 혼합합니다.

 

Ⅲ. 본시공
1. 파벽돌 뒷면(접착면)에 헤라 또는 흙손을 이용하여 도포합니다. 도포면적이 70 % 이상 되도록 합니다.

2. 파벽돌 부착시 벽면에서 들뜨거나 흘러내리지 않도록 눌러가며 시공해 줍니다.

3. 밀착되면서 밀려나온 접착제는 빈공간을 채워 견고하게 시공하여 줍니다.

 

Ⅳ. 마무리 작업
1. 시공도구와 장비는 시공후 즉시 깨끗한 물로 세척하여 완전히 건조시킨후 보관합니다.

관련기술서류

상기 자료는 테라코코리아(주)의 실험실에서 뿐 만 아니라 오랜 현장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 졌으나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제품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