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o Korea

제품 외부벽면마감재 테라코트 씰(실리콘스터코) 테라코트 씰 사하라 씰

테라코트 씰 사하라 씰

테라코트 씰 사하라 씰은  일액형 타입으로 아크릴과 실리콘 레진을 주제로 한 외부 텍스쳐드 고품질 준불연, 불연 마감재로서 쉬운 마감 방법을 통하여 우수한 경제성과 품격 높은 건축물 외부 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적은 제품 사용량과 탁월한 수증기 투과성, 물 반발력에 의한 내구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테라코트 씰은 합판, 석고보드, 시멘트 콘크리트면 등 비흡수면을 제외한 대부분의 바탕면에 시공 가능하며 온도 및 습도가 높은 극한 기후 조건 지역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고품질 마감재 입니다.

시공도구

제품계열

포장단위

패턴샘플

패턴샘플

스프레이

미장

로울러

로울러스터코

주요시공사례

아다그립 시스템

[태안] 충남 태안 중앙로 광장

Previous Next 시공일자 1차 : 2022년 3월 / 2차 : 2023년 9월 시공지역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524-5 시공타입 공원/근린시설/조경시설 시공제품 아다그립 충남 태안군 태안읍

VIEW DETAIL

용도

1. 테라코 외단열시스템(TERRACO EIFS)에 적합한 실리콘계 준불연, 불연 마감재 

2. 건물 표면의 오염, 탈색 등의 방지를  필요로하는 건축물의 신축 또는 보수공사의 외부 텍스쳐드 마감재 및 외단열 공사

3. 콘크리트 및 시멘트 바탕면, 합판면, 블록면 등의 비흡수면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시공면에 사용

물성

  • 색상 : 테라코트 표준 50색 및 주문 색상
  • 작업방법 : 흙손, 스프레이
  • 사용량(이론도포면적) : 흙손(3.0 ~ 3.5) kg/㎡, 스프레이(3.0 ~ 3.5) kg/㎡
    (※ 두께와 시공부위(벽, 천정 등)에 따라 제품별 소요량의 증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포장단위 : 25kg/플라스틱통
  • 유효기간 :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조일로부터 12개월

주의사항

1. 시공면이 신축콘크리트나 몰탈면일 경우 시공면의 양생상태(pH7-9)를 확인한 후에 시공하며 기본적으로 프라이머를 처리하십시오. 

    프라이머를 처리하지 않을 경우, 경우에 따라 색상의 이색현상 및 백화현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시공 전에는 내용물을 잘 저어주시고 용기 입구의 굳은 이물질 덩어리가 혼입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3. 필요에 따라 희석제는 물을 사용하며 2% 이내로 희석하여 사용합니다.
4. 다른 제품 및 이물질 혼합 사용을 피합니다.

5. 외기온도 5℃ 이하에서는 시공을 피합니다.

6. 날씨를 고려하여 우기나 높은 습도를 피하여 시공합니다.

7. 현장에 반입된 제품은 직사광선 및 악천후로부터 보호가 되며, 서늘하고 습기가 적은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8. 사용 후 남은 제품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보관하시고 재 사용 시 상태를 꼭 확인하여 사용하세요.

9. 생산배치, 외기온도, 기상, 표면상태, 패턴, 시공시점에 따라 색상의 미세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납품 단위별 시공면 끊기를 하여 시공해주십시오.

시공방법

Ⅰ. 바탕면 처리
1. 바탕면은 견고하고 오염이 없는 면이어야 하며 먼지와 이물질을 붓 등으로 깨끗이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시공면은 백화나 기름때로부터 보호 또는 제거되어야 하며, 

    돌기 부분은 그라인딩 하여 평활도를 유지시켜야 합니다.

2. 시공면 이외의 부분은 모두 마스킹 테이프로 처리하여야하며 크랙, 흠집부분, 기공부위 등 손상된 부위는 퍼티로 메꿈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3. 바탕면이 시멘트몰탈 및 콘크리트일 경우 충분한 양생(p.H 7-8)이 이루어져 있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프라이머 작업이 요구됩니다.

4. 바탕면은 상도 마감재의 고유의 물성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지정 프라이머(P-primer)로 도포하며 프라이머가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도포합니다. 

    도포횟수는 바탕면의 상태 및 종류, 기후조건에 따라 조정하십시오.(재 시공면일 경우에는 반드시 2회 이상 프라이머를 도포 합니다.)

5. 페인트 도장 등의 재시공 면일 경우 시공하기에 앞서 시공면의 굳고 단단한 정도를 확인하고 바탕면과의 부착강도가 떨어지는 피도체는 제거 후, 미리 깨끗한

    수돗물로 시공면을 깨끗이 세척하여야 하며 시공 전 완전히 건조되어야 합니다.

 

Ⅱ. 흙손 미장 패턴

1. 흙손을 이용하여 2mm 이상의 두께로 일정하여 펴 바릅니다. 원하는 패턴에 따라 표면의 질감을 달리하여 시공합니다.

 

lll. 스프레이 패턴

1. 본 작업 전 제품의 점도 및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 스프레이 압력, 스프레이 건의 노즐을 조정하여 원하는 질감이 나오는가에 대한 확인 작업을 합니다.

2. 권고된 패턴에 따라 일정한 두께로 시공하며, 시공 두께가 2mm 이상 되도록 시공합니다.

3. 뿜칠 각도는 항상 정면으로 하고 시공면과 약 1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며 작업합니다.

 

 lV. 마무리작업

1. 종료 후 부분적인 최종 손보기를 시행합니다.

2. 사용된 기구는 깨끗한 물로 세척하여 건조 후 보관합니다.

관련기술서류

상기 자료는 테라코코리아(주)의 실험실에서 뿐 만 아니라 오랜 현장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 졌으나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제품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