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o Korea

제품 바닥마감재 인테리어바닥마감재 스터코 빈티지 바닥용

스터코 빈티지 바닥용

스터코빈티지(바닥용)은 자연스러운 시멘트 느낌을 살린 콘크리트 바닥면 전용 시멘트계 빈티지 인테리어 마감재로 경제적으로 아름다운 외관을 연출하는 고급 무기계 마감 재료입니다. 쉽고 빠르게 시공이 가능하며, 내구성과 표면 강도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무늬를 표현할 수있으며, 에폭시, 우레탄, 수성코팅제 등의 다양한 재료를 코팅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공도구

포장단위

/ 플라스틱통 (파우더 19.5kg, 액상 4.5L)

주요시공사례

아다그립 시스템

[태안] 충남 태안 중앙로 광장

Previous Next 시공일자 1차 : 2022년 3월 / 2차 : 2023년 9월 시공지역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524-5 시공타입 공원/근린시설/조경시설 시공제품 아다그립 충남 태안군 태안읍

VIEW DETAIL

용도

호텔 , 콘도, 타운 하우스, 고급빌라, 전원주택, 공공시설 등의 고급스럽고 내츄럴한 바닥 마감용
음식점, 매장, 카페등의 인테리어 바닥용
시공시 내부용으로 사용

물성

  • 건조시간 : 48시간(기상 조건에 따라 가감있음)
  • 시공도구 : 흙손, 톱날 스크래퍼
  • 사용량 : 1.5 kg/㎡/mm // 4.5 kg/㎡/mm (3 mm 두께 기준/이론도포면적)
  • 색상 : 7종류
  • 포장단위 : 24 kg(19.5 kg 분말 + 4.5 L 액상)/플라스틱 통
  • 유효기간 :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제조일로 부터 6개월

주의사항

1. 제품이 시공되지 않는 부위는 마스킹 테이프, 비닐 등을 이용하여 보호하십시오.
2. 시공전 창문, 출입문등의 개구부를 막아 바람의 영향이 없도록 하고,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3. 바닥면의 상태가 불량할 경우 접착력의 저하, 균열, 강도 저하 등의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4. 안정적인 양생을 위해 바닥온도는 10 ℃ ~ 30 ℃가 유지되도록 하며, 특히 동절기 시공에는 시공후 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건조는 자연건조가 되어야 하며, 인위적으로 열풍기나 토치등으로 건조시킬 경우 크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작업시 상대 습도는 30% ~ 60%가 적당하며, 장마철에는 맑은 날이라도 상대습도가 80 % 이상일 경우 시공을 피해주십시오.
7. 현장에 반입된 제품은 직사광선 및 악천후로부터 보호가 되며, 서늘하고 습기가 적은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8. 생산배치, 외기온도, 기상, 표면상태, 패턴, 시공시점에 따라 색상의 미세한 차이가 발생할수 있으니 납품 단위별 시공면 끊기를 하여 시공해주십시오.

※ 천연 원료의 사용으로 미세한 색상의 차이가 발생될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동일 생산 로트의 제품을 사용합니다.

시공방법

(※ 콘크리트 바닥면 기준)
1. 바닥면을 청소한 후, F-프라이머 V-100을 물을 혼합하지 않은 원액으로 로울러를 이용하여 고르게 도포합니다. 1차 도포면이 완전히 마르면 2차 도포를 합니다. 흡수가 많은 바닥면이나 표면이 거칠 때에는 프라이머 코팅 자국이 보일 때까지 추가로 도포를 합니다.

2. 혼합액과 분말을 충분히 믹싱한 후, 흙손이나 톱날 스크래퍼로 면을 잡습니다.

3. 젖은 상태에서 적당하게 물을 뿌린 후, 흙손으로 패턴을 내며 문지릅니다.

4. 2~3일 완전 건조된 후 바닥용 투명 코팅제를 이용하여 마무리합니다.

5. 제품이 건조되면 표면의 고르기 정도에 따라 샌드페이퍼를 이용한 면고르기 작업을 합니다.

6. 시공부위에 따라 적정한 마감재로 마무리 합니다.

관련기술서류

상기 자료는 테라코코리아(주)의 실험실에서 뿐 만 아니라 오랜 현장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 졌으나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제품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