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o Korea

테라코W11

시멘트와 규격화된 골재 및 TERRACO KOREA 기술센터에서 개발된 제조법에 따라 선택된 다량 의 합성분말수지와 특수 첨가제로 구성된 섬유보강 프리미엄 접착제입니다. 고성능의 폴리머 타일접착제로 실내 및 실외 바닥, 벽에 시공할 도기질, 자기질, 폴리싱 타일 및 석재 그리고 모자이크 타일의 접착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다양한 바탕면에서 우수한 접착력을 발휘합니다.

시공도구

제품계열

포장단

용도

실내외 최대 두께 15 ㎜까지 타일시공 (도기질, 자기질, 폴리싱)
습기에 민감하지 않는 석재 시공
지하철등 진동이 심한 부위
건식 바탕 위의 타일시공 (석고보드, CRC보드 등)
습식 바탕 위의 타일시공 (콘크리트/몰탈면 난방 부위, ALC블럭 등)
기존 타일 위의 타일시공

물성

  • 색상 : 백색
  • 오픈타임: 약 20분(표준)
  • 물배합비: (5.8 ~ 6.3) L /20 kg 기준
  • 표준사용량 :
요철크기1m2당 표준사용량
(kg/m2)
1포당 사용량
(m2)
4 mm2.58
7 mm3.45.9
10 mm5.04
15 mm7.52.7

※ 하지면, 타일종류, 타일크기, 시공방법에 따라 사용량 증감될 수 있음.
포장단위: 20 kg/지대
유효기간 : 개봉하지 않는 상태에서 6개월

주의사항

1. 타일 뒷면이 오염되었을 경우 반드시 깨끗하게 제거 후 사용합니다.
2. 제품 혼합시 과도한 물을 혼합할 경우, 강도저하, 타일탈락 등의 원인이 됩니다.
3. 가사시간이 지나 제품이 굳기 시작하면 재믹싱하지 않고 폐기합니다.
4. 타일 부착시간의 지연은 타일박리 및 탈락의 원인이 되므로 부착가능시간(오픈타임)20분 이내에 타일을 부착합니다.
5. 고온건조 또는 직사광선 노출시 부착가능시간(오픈타임)이 급격히 짧아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십시오.
6. 타일 및바탕면의 수축/팽창을 고려하여 신축줄눈을 시공합니다.
7. 바탕면 및 타일의 종류에 따라 양생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8. 페인트면, 합판, 철판 등 특수하지면 시공시 당사와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9. (5~35)℃에서 시공하시고, 제품의 양생전에 충격, 동결, 수분 접촉을 금합니다.
10. 바탕면이 뜨거울시 물을 뿌려 식혀야 합니다.
11. 다른 제품이나 이물질을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12. 사용 후 남은 제품은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보관하십시오. 공기 유입시 굳어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13. 현장에 반입된 제품은 직사광선 및 악천후로부터 보호가 되며, 서늘하고 습기가 적은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시공방법

1. 콘크리트, 몰탈면 시공 시는 충분히 양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4주 이상 양생)
2. 몰탈면 등의 시공 평활도(±1mm/2m)와 표면 상태를 확인하여 미리 보수처리 합니다.
3. 시공전에 하지면의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젖어 있는 바탕면은 완전히 건조된 후 시공합니다.
4. 테라코 W11(25kg 지대)에 5~6ℓ의 물을 혼합용기에 넣고 제품을 넣으면서 핸드믹서로 충분히 교반합니다.
5. 혼합한 테라코 W11를 5-10mm 정도의 요철 흙손으로 바탕면에 도포합니다. (요철흙손을 약 45도로 凹凸을 냅니다.)
6. 요철 흙손으로 시공된 테라코 W11에 타일이 균일하게 접착이 되도록 고무망치 등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접착합니다.
7. 타일 부착 시간이 늦어지면 불완전 접착이 되므로 오픈타임(약 20분) 이내에 타일을 부착합니다. (오픈타임은 온도, 습도, 바람 등에 의하여 변화되므로 타일을 붙였다가 떼어내어 테라코 W11가 70 퍼센트 이상 균일하게 묻었을 때를 타일 부착시간으로 합니다.)
8. 무거운 타일은 밑에서부터 위로 시공을 하며, 스페이서 등을 이용하여 줄눈 간격을 유지하며 지지하여 줍니다.
6. 요철 흙손으로 시공된 테라코 W11에 타일이 균일하게 접착이 되도록 고무망치 등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접착합니다.

관련기술서류

상기 자료는 테라코코리아(주)의 실험실에서 뿐 만 아니라 오랜 현장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 졌으나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제품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