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co Korea

테라코F12

테라코 F12은 유,무기계 접착제가 이상적으로 배합된 고성능, 고품질의 타일접착제로 도자기질 및 폴리싱 타일의 접착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다양한 바탕면에서 우수한 접착력을 발휘합니다. 접착강도가 우수하고 내구성이 탁월합니다.

시공도구

제품계열

포장단위

용도

실내외 접착제 두께 5~10㎜ 까지 타일시공 (도기질, 자기질, 폴리싱)
건식 바탕 위의 타일시공 (석고보드, CRC보드 등)
습식 바탕 위의 타일시공 (콘크리트, 몰탈면 )

물성

  • 주요성분: 시멘트, 골재, 합성분말수지,특수첨가제
  • 색상: 백색
  • 가수량: (5.0~5.4) L/20 kg
  • 포장단위: 20 kg/지대
  • 저장 :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6개월
  • 표준사용량 :
    – 압착 공법기준
요철크기1m2당 표준사용량
(kg/m2)
1포당 사용량
(m2)
7 mm4.05.0
10 mm5.04.0
15 mm7.52.6
※ 하지면, 타일종류, 타일크기, 시공방법에 따라 사용량 증감될 수 있음.

주의사항

1. 물 혼합비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하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시공가능온도는 5~35℃이며, 제품의 양생전에 보행, 충격, 동결, 수분 접촉을 금합니다.
3. 합판,샌드위치 판넬,태고합판,MDF,PB,엠보싱 철판,갈바,스테인레스,노출우레탄방수는 시공이 불가능합니다.
4. 타일은 시공 전에 이물질 및 실리게이트(백색가루)를 완벽히 제거해야 합니다.
5. 고흡수성의 ALC면 등은 P프라이머 처리를 한 후 타일을 시공하십시오.
6. 타일 부착시간의 지연은 타일박리 및 탈락의 원인이 되므로 부착가능시간(오픈타임) 이내에 타일을 부착합니다.
7. 폴리싱타일 또는 흡수율이 1% 이하인 타일, 400×400mm 이상의 대형타일은 개량압착 공법으로 시공합니다.
8. 타일 시공시 코너부위와 바닥과 접하는 부위는 공간을 두고 시공하며, 수축/팽창을 신축줄눈을 시공합니다.
9. 난방부위 시공을 금합니다.
10. 바탕면 및 접착제가 충분히 양생되지 않는 상태에서 줄눈시공 시에 줄눈의 이색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시공 후 3~5일 동안은 서리가 얼거나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십시오.

시공방법

Ⅰ. 바탕면 처리
1. 바탕면은 충분히 양생 시킨 후 시공합니다. (4주이상)

Ⅰ. 바탕면 처리
2. 기계적으로 강도가 높고 견고하여야 하며, 수축이나 강한 진동이 없어야 합니다. (4주이상)

Ⅰ. 바탕면 처리
3. 바탕면의 접착제 찌꺼기, 페인트, 기름, 레이턴스 등의 이물질이 없어야 합니다.

Ⅰ. 바탕면 처리
4. 수분이 있는 바탕면은 충분히 건조되어야 합니다.

Ⅰ. 바탕면 처리
5. 습기가 많은 부위 또는 레이턴스가 많은 부위 그리고 ALC 면처럼 고흡수성 바탕면의 경우에는 P-프라이머로 전처리 되어야 합니다.

Ⅱ. 제품혼합
1. 테라코F12는 20 kg당 (5.0~5.4)L 물과 혼합합니다.

Ⅱ. 제품혼합
2. 덩어리가 없는 균일한 상태가 될때까지 핸드믹서로 2~3분간혼합하며, 혼합된 제품은 3 분간 방치 후 다시 1분간 혼합하십시오.

Ⅱ. 제품혼합
3. 물과 혼합한 제품은 2 시간 이내에 사용합니다.

Ⅲ. 시공방법
1. 요철 흙손을 사용하여 F11 접착제를 하지면에 도포합니다.

관련기술서류

상기 자료는 테라코코리아(주)의 실험실에서 뿐 만 아니라 오랜 현장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하여 만들어 졌으나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에 제품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